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학주선수 이 짤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롯데 성민규 단장 포수 영입 자신감 jpg 성민규 야알못임?ㅋㅋㅋㅋㅋㅋㅋㅋ

단장을 택했고, 한화는 이글스 레전드 출신 정민철 단장을 영입했습니다. 구단을 대표하는 새 얼굴들의 오프 시즌이라 더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동안 롯데의 잠잠한 행보에 팬들은 집중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취약점인 포수진 영입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2차 드래프트에서도 외야수 최민재만을 지명했습니다. 반면 한화가 포수 이해창을 뽑으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후속 트레이드에 관한 추측이 나온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결국 팬들의 관심대로



포수를 구하기 위해서는 주요 선수를 내줘야 하는 출혈을 감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C안은 2차드래프트 영입이었다. 시장에는 KT 위즈 백업포수 이해창(32)이 있었다. 롯데가 1번 픽이라 뽑을 수 있었지만 선택은 SK 유망주 외야수 최민재(25)였다. 역시 나이와 발전 가능성이 문제가 됐다. 성민규 단장은 드래프트를 마친



분석해 컵스 구단에 전달했습니다. 해당 팀들은 2019시즌 KBO리그 김광현의 선발 등판 경기마다 스카우트를 파견했는데, 높은 평가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선택은 김광현에게 달렸습니다. 김광현은 지난해 개정된 포스팅시스템에 따라 메이저리그 30개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 공시 후 30일 동안 김광현은 각 구단의 조건을 철저하게 따진 뒤 계약을 맺을 전망입니다. 김광현은 "1군 출전 기회를 많이 주는 팀과 이야기 나누고 싶다"며 "선발 보장은 크게 개의치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Drive to Win(승리를 위해 달리자) . . 성민규





선수 개인 훈련 일정이 다르고 외국으로 나가는 선수도 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최대한 선수 개인 맞춤식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뭔가 달라진 2020년 자이언츠 되길 바랍니다. 이지영 인터뷰 답변과 관계자 소문에 근거하여, 성민규 신임단장은 국내 포수는 플랜B로, 예전부터 말한 용병 포수를 플랜A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여기서 왜 용병 포수를 생각할 수 밖에 없냐면 데이터야구한다는 사람이 2년차 war -3을 찍고있는 나종덕을 주전세운다는게 말이 안되거든요. (그 외에 1군 포수자원은 나원탁 뿐인데 수비가 폐급) 아마도 포수-지명타자를 번갈아 볼 수 있는 자원을 구하고



것으로 보였지만 시장 철수를 선언한 상태. 따라서 롯데가 이번 2차 드래프트를 통해 포수 보강 문제를 풀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수도권 즉시전력감 포수가 2차 드래프트 시장에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성민규 단장 체제 전환 이후 스토브리그에서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롯데가 의외의 선택을 할 것이라는 의견도 조심스럽게 흘러나오고 있다. 지난 두 시즌 간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내야수 보강 가능성도 제기된다. 롯데



때다. 롯데에 잘 왔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장원삼과 일문일답. -롯데에서 현역 연장 기회를 얻게 됐는데. ▲선수로 뛸 기회를 주신 롯데 자이언츠 구단과 성민규 단장님께 감사드린다. -구단 측은 '장원삼의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다'고 좋은 점수를 줬다. ▲이대로 그만둘 수 없다는 절박한 마음이 전해진 것 같다. 기회를 주신 만큼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1군



있다고 하네요. 기존선발진에 노경은 한 명과 용병 하나로 간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다른 문제도 많습니다. 사실상 1루수 옵션이 사라지고 있는 이대호와 포수용병이 어떻게 공존하느냐, 전준우는 잔류한다쳐도 수비가 어떻게 될것이냐, 구멍난 센터라인은 복구가 될것이냐.. 삼성만큼이나 미스테리한 내년시즌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라이온즈 해체 기원합니다. ^^ 노경은 선수 데려오려고 눈물의 ㄸㄲ쇼 중이라고 앞에 사진찍어





두루 들어보게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다음주부터 2020시즌 감독을 비롯해 코칭스태프 조직에 들어간다. 장정석 감독님과는 이전에도 재계약에 대해 간략하게 얘기를 나눴다. 다음주 장 감독님과 고위인사 미팅이 잡혀있다. 결정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감독의 재계약은 무난하게 이뤄질 가능성이 높으나 관건은 코칭스태프다. 키움 구단 관계자는 “정규시즌 막바지 코칭스태프 뿐이 아닌 트레이닝 파트, 전력분석원들도 타구단 이적설이 돌았다. 내부적으로





선수에 투자해 중장기적으로 다시 명문구단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다. D안은 외국인 포수의 영입이었다. 성민규 단장은 시카고 커브스 극동 담당 스카우트 출신이다. 미국 시장 전문가다. 남들이 모르는 이면적 부분도 잘 안다. 그만큼 다양한 루트의 정보와 커넥션이 좋다. 20일 2차 드래프트를 끝으로 A안(FA영입)과 C안(2차드래프트)은 물 건너갔다. 남은 대안은 B안(트레이드)과 D안(외국인포수) 뿐이었다. 외국인포수는 가능한 시나리오지만 포기해야 할 부분이 있었다. 배팅 파워다. 성민규 단장은 "시장에 수비를 잘 하는 외국인 포수는 얼마든지 있다. 다만, 수비를 잘 하는 동시에 배팅이 좋은 포수는 메이저리그에서 놓아주지





밝혔다. [OSEN=고척, 최규한 기자]8회초 무사 1루 상황 롯데 김문호가 안타를 날리고 있다. /dreamer@osen.co.kr [OSEN=부산, 조형래 기자] 오는 11월 30일, 보류선수 명단이 발표가 되기 직전, 롯데 자이언츠가 방출한 선수는 알려진 선수만 무려 18명이다. 선수단에 거대한 칼바람이 불었다. 더 이상의 온정주의 없었다. 롯데는 지난 23일, 추가적인 선수단 정리 소식을 전했다. 외야수 김문호, 조홍석, 정준혁, 포수 박용욱, 내야수 황진수 등 5명을 방출했다. 롯데는 시즌이 끝나기도 전인 9월 말부터 선수단 정리 작업에 착수했다. 첫 선수단 정리부터 규모가 꽤 컸다.